티스토리 뷰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신진대사를 좋게하는 속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계절이 점점 바뀌어가면서 온도가 낮아지고 쌀쌀해지는 본격적인 겨울이 다가오고 있는 것 같다. 본래 인간의 몸은 따듯하게 보호하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듯이 보온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저체온증으로 사람이 죽는 것도 온도가 평균 온도 아래로 내려가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다. 이처럼 몸을 보호하고 따듯하게 유지시키려면 따듯하게 옷을 입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을 따듯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진 음식을 먹어 속을 든든하게 해주어야 한다.


 

몸을 따듯하게 하는 음식 및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속을 따듯하게 하는 음식 들에 대해 알아보자.


 




부추

부추는 남성들의 정력에 도움을 준다고도 알려져 있지만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이기도 하다. 속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으로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 신진대사를 좋게 만들어주고 빈혈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 , 섬유질이 많아 대장의 운동을 도와 변비와 숙변제거에도 좋다고 한다.

 


단호박

달고 맛있는 단호박 역시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이다. 비타민과 칼슘이 풍부한 단호박에는 당분이 특히 많아 피로를 회복하고 기분을 좋게 한다. 속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임과 더불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아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음식 중 하나이다.


 





파와 양파는 유난히 추위에 약한 사람들에게 좋다. 파의 뿌리와 흰색 부분은 따듯한 성질을 지녔지만 녹색부분은 찬 성질이 있어 흰부분과 뿌리 위주를 섭취하는 것이 신진대사를 따듯하게 하는데에 도움이 된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몸이 따듯해지게 도와 추위에 약한 사람들에게 탁월한 파는 뿌리와 흰 부분만을 잘라내어 깨끗이 씻은 후에 물과 함께 끓여 만드는 총백탕을 속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으로 자주 마셔주면 좋다.

 


꿀도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이다. 꿀속에 들어 있는 풍부한 당분은 단당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흡수율이 매우 빠르다. 몸속에서 에너지로 쓰이는 열량원이 되고 늘 몸이 무거우며 풀리지 않는 피로회복에도 뛰어나기 때문에 평소 냉증을 겪거나 위장이 약하고 피로가 쉽게 풀리지 않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한다. 성질이 따듯한 꿀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몸속의 온기가 돌 수 있도록 하므로 속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으로 활용도가 높다.


 





이외에도 닭고기, 양파, 계피등도 몸을 따듯하게 하고 속을 보하는데에 아주 탁월한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들이다. 평소에 옷을 따듯하게 입고 특히 배와 목으로 찬 기운이 갑자기 들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찬성질의 음식들을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하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여야 한다. 몸을 따듯하게 하는 음식들로 속을 보하여 몸과 마음이 건강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