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삼먹는방법, 복용법 체질적으로 인삼이안맞는사람

 
인삼이란 뿌리의 구조가 사람을 닯아 불리어진 이름으로 굉장한 효험이 있어 신초라 불리기도 한다.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고 맛이 달고 약간 쓰며, 성질이 따듯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원기를 보하고 허약한 신체를 가진사람들과 피로, 식욕부진등에 약재로 사용되며 면역증강, 단백질합성 축진등의 약리작용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인 식물에서 발견되는 사포닌과는 다른 화학적 구조를 가지고 있고 그 약리효능이 탁월하여 몸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꼽힌다.

몸에 좋은 영양있게 인삼먹는방법 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대추인삼차

달여서 먹는 인삼외에 두번째로 먹기 좋은 인삼먹는방법이 대추인삼차다. 씨를 제거한 대추를 한웅큼 씻어두었다가 역시 흙을 깨끗히 제거한 인삼 한뿌리를 함께 넣고 2시간 가량 물을 부어 팔팔 끓여준다. 물대신에 수시로 음용하여도 좋고 손님이 왔을때 건강한 차로 대접하여도 좋다. 겨울철에 흔한 감기에도 좋아 자주 마셔주면 추위로 쌓인 피로와 결림을 풀어주고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된다.

인삼우유

인삼의 잔뿌리들만 모아서 깨끗하게 씻은 뒤 믹서에 꿀과 우유를 함께 넣고 갈아주는 인삼먹는방법 이다. 갈아진 인삼우유를 그대로 한컵씩 마셔주는것이 이 인삼복용법 이다. 우유만으로도 먹기에 부담이 되는 사람들은 요구르트나 요플레를 첨가하여 기호에 맞게 갈아마시면 아이들도 쉽게 먹기에 좋다.





인삼꿀절임

깨끗하게 흙을 제거한 인삼을 얇게 썰은 후 잘 소독되어 물기를 제거한 유리병에 담고 아카시아 꿀을 1 대 1의 비율로 함께 켜켜이 넣고 한달가량 냉장보관하여 숙성시킨 뒤 먹는다. 가장 흔하게 인삼먹는방법 중 하나이다. 인삼의 아삭한 식감을 달달한 꿀과 함께 맛볼 수 있는 방법이다. 이 꿀절임 인삼복용법은 그냥 하루 한숟갈씩 씹어서 먹어주면 된다.

인삼주

인삼먹는방법 중에 인삼주도 있다. 인삼을 깨끗하게 씻어 말린것을 꿀과 함께 입구가 좁은 유리병에 담고 소주를 인삼이 3배가량 잠기도록 부어주고 서늘한 곳에서 1년간 숙성시킨다. 시중에서 흔히 파는 약재술과는 다르게 직접 담근 손맛과 몸에 좋은 영양분이 가득 베인 건강주를 맛 볼 수 있다. 이 인삼 복용법은 하루 두잔 약 20밀리씩 아침저녁으로 식후에 먹으면 좋다.





인삼주는 술을 평소 즐기는 사람들이 먹기 좋고 꿀절임이나 우유는 어린이들이나 노인들이 먹기 부담없고 좋다. 하지만 인삼은 달여서 먹는것이 가장 좋다고 한다. 그게 안된다면 인삼대추차를 끓여서 수시로 마셔주는 것이 좋다. 요즘같이 쌀쌀한 겨울철에는 몸을 따듯하게 하고 혈액의 순환을 촉진하여 몸을 보하는 인삼을 이용하여 건강을 지키자!

< 인삼이안맞는사람 >

인삼은 열성을 이는 효과가 있는 약재라고 한다. 특히나 수삼은 체질적으몸에 열이 있는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한다. 삼을 먹은후 ㅓ머리가 어지러우며 자신이 숨쉬는 소리가 들리며 현기증이 난다면 체질적으로 인삼이안맞는사람일 가능성이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