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행 먹는 법 은행열매 항산화작용 제대로 활용하기위한 먹는 방법





은행나무의 열매로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장코플라톤 성분으로 인해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고 혈전을 없애 노화를 막고 야뇨증을 치료하는 은행은 여러 가지 다양한 효과들을 가진다.

 

항암효과도 뛰어난 다양하게 은행열매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열매 볶아먹기

겉의 딱딱한 껍질을 벗겨낸 은행을 깨끗하게 물로 닦아서 후라이팬에 콩기름을 살짝 두르고 볶으면 갈색의 껍질이 비벼지면서 제거되어 연초록의 알맹이만 남게되는데 이렇게 볶은 알맹이에 약간의 소금간만 해서 먹는것이 은행 먹는 법 중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이다. 볶아서 은행열매 먹는 방법이 보편적인 방법으로 은행을 익혀서 항산화 기능을 최대한 죽이지 않고 먹을 수 있다.

 



닭백숙

은행 먹는 법 중에 닭백숙에 은행을 첨가하여 먹는 방법이 있다. 복날 먹을 닭을 가마솥에 넣고 삶을때에 인삼, 대추, , 마늘과 함께 은행을 넣어 푹 고아먹으면 은행 속 중독성분도 죽이고 은행의 맛과 닭의 살이 어우려져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은행열매 먹는 방법 이된다.

 

은행조림

반찬으로 활용할수 있는 은행 먹는 법도 있다. 은행을 삶거나 볶아서 껍질을 벗겨낸 후 연초록의 알맹이만을 냄비에 넣고 물과 간장, 물엿을 넣어 조리는 은행열매 먹는 방법 이다. 감자조림이나 콩자반을 만들 듯이 조린다음 식혀서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밥먹을때마다 10알정도씩만 꺼내어 가족들과 두세알씩만 나눠먹으면 좋다.





이밖에도 볶은 은행을 산적꼬치에 꼿아 양념을 발라서 먹는 등의 은행 먹는 법이 있다. 하지만 은행은 하루 8알 이상 먹을 경우에 중독이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한번에 많은 양을 복용하지 않도록 해야하며 섭취할때에는 반드시 잘 익은 은행만을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