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석류 먹는방법,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석류를 먹는법



석류란 석류나무의 열매로 둥근 모양이며 단단하고 불그스름한 껍질로 감싸져 있다.

대게 껍질을 까고 안에 들어있는 수많은 알갱이들을 터트려 먹는데, 맛은 달고 새콤하다.

 

석류는 껍질과 알갱이 모두 좋은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껍질 속 알갱이에는 갱년기에 좋은 천연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들에게 아주 좋다.

석류의 열매 뿐만아니라 껍질까지도 성인병의 대표주자인 고혈압 및 동맥이 좁아지는 동맥경화에 좋다고 한다.



 
발열과 복통 및 구토를 일으키는 세균성 이질에 약효가 아주 뛰어나고, 휘발되는 성질의 알칼로이드가 들어 있어서 기생충과 구제약으로도 쓰인다.

 

몸에도 좋고 피부에도 좋은 석류 먹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석류 그대로 먹기

석류 먹는법 중 가장 간단하다. 신선하고 시원한 상태 석류 그대로를 잘라서 알갱이를 톡톡 터트리며 먹는 맛은 굉장한데,

당도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껍질을 열었을 때 알갱이가 맑은 빨간색을 띄면 당도가 높다.

대체적으로 과일은 있는 그대로를 즐겨야 함이 옳다고 본다

 



 

마시는 석류초

석류초로 석류 먹는법은 석류로 식초를 만들어 물에 희석해서 마시는 것인데 몇몇 식품회사에서도 마시는 홍초로 석류를 첨가한 식초들을 내놓고 있는데 직접 담그어 먹는다면 그영양과 맛은 더 풍부할것이라 생각된다.

 

◆ 석류물김치

석류 먹는방법 중 석류를 반찬으로 즐길수 있는 방법 이다. 보통 나박김치나 동치미등의 물김치에 석류를 첨가하여 고운 색과 새콤함을 더할 수 있다.



 
◆ 석류주

석류로 술을 담구는 것으로 석류에 설탕을 넣어 발효시켜 먹는다. 석류 먹는방법으로 막걸리를 만들어도 색도 곱고 맛있다.

 

◆  석류소스

오래 두고 즐길 석류 먹는법에는 석류소스가 있다. 석류즙과 설탕시럽을 넣어 졸여주면 석류소스가 완성된다. 각종 음식에 첨가하여 먹는다.

오늘은 영양만점에 맛도 좋은 석류로 이 더운 여름에 아이스티 한잔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