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추차 만드는 법 기를 보하는 한방차 대추차 끓이는 방법

비장 및 위장의 기를 보하여 주는 대추는 몸에 온기가 돌게 만들어 줄뿐만 아니라 온몸의 혈을 잘돌게 하여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대추차로 먹을시 건강에 유익함을 얻을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대추는 독소를 흡착하여 주기 때문에 한방에서 다른 한방재료와 함께 대추를 반드시 넣어주는데요. 그렇게 하면 독소를 빨아들이는 효과를 얻을수 있답니다.그래서 가정에서도 대추를 응용한 대추차 만드는 법을 소개하니 대추차 끓이는 방법을 터득하여 몸안의 독소를 말끔하게 덜어내어 보세요.


 



대추차 만드는 법 전에 미리 말끔하게 잘 마른 붉은 대추를 준비합니다.

대추의 쭈글쭈글한 부분의 먼지를 덜어내기 위해 칫솔로 살살 문질러 주세요.

깨끗히 씻은 대추를 물을 충분히 넣은 냄비에  마른대추가 말랑말랑해질 정도로 푸욱 고아줍니다.
푸욱 고은 대추를 행주로 싸서  즙을 짭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즙은 다시 냄비에 넣어 걸쭉한 상태가 될 정도로 은근한 불에 고아줍니다.
수시로 냄비 바닥이 눌러 붙지 않도록 저어주어야 하는것이 대추차 끓이는 방법 중에 포인트 입니다.. 




이렇게 하면 대추 농축액이 만들어 지는데요. 여기에서 대추차 만드는 법은 일단락 됩니다.

다 고은 대추 농축액을 병에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 드시고 이농축액을 활용하여 대추차를 마시는데.
이 대추농축액은 물에 적당량 타서 마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해서 대추차 끓이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래두고 먹을 수 있으므로 건강을 위한 한방차로 강력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