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장에 좋은 차, 약초 중 차로 먹어 위장에 좋은 것들




 

위장이란 소화기관의 일부로 입과 식도를 통해 내려온 음식물을 저장하고 소화작용을 시켜 소장으로 내려보내는 역할을 하는 위와 소화와 흡수, 배설을 담당하는 소장과 대장으로 구성된 장을 말하여 위장이라 한다.

 



, 위장은 주된 소화기관들이라고 보면 되는데 평소 소화가 잘되지 않는 소음인 체질이나 태초부터 위장이 약한 자들을 위해 오늘은 위장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솔잎차

약초 아닌 약초로 솔잎을 차로 마시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솔잎차는 위장에 좋은 차 이다. 상록교목의 소나무의 생잎이나 그늘에서 말린 잎을 사용하여 차를 만들어 마시면 위장병과 고혈압, 중풍, 신경통, 천식등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민들레차

위장에 좋은 차인 민들레는 강장에 좋아 소화기관 질환에 효과가 뛰어나서 위보호작용과 식욕증진을 돕는다. 섬유질이 다량함유되어  장의 소화력을 강화시켜 음식물의 영양흡수를 도우며, 입안의 염증에도 좋고 기관지점막에도 효과가 있어 감기에도 좋다.  

 

진피차(말린귤껍질차)

위장에 좋은 것 들중 집에서 활용하게 좋은 간편한 약재로 진피가 있다. 깨끗하게 씻어 햇볕에 바싹 말린 귤껍질인 진피를 차로 마시게 되면 귤껍질에 들어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위를 튼튼하게 하고 위액분비를 활성화 시켜주어 위장에 좋은 차라고 하니 귤껍질은 버리지 말자.

 



위장에 좋은 차 외에 브로콜리, 단호박, 연근, 귤껍질, 알로에, 흰살생선등도 위장에 좋은 것 들이라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