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혈병 초기증상 알아두고 말기 전에 백혈병 증상에 대처하자




백혈병이란 뼈의 내부에 있는 골수조직에서 생성되어지는 혈액 세포 중에 백혈구에 발생하는 암으로 백혈병세포가 무자비하게 많아져서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의 정상생성이 이루어지지 않는 질병이다.

 

 백혈구의 수가 적어지면 면역력이 떨여져 세균에 감염되어 패혈증이 나타날 수 있고, 적혈구가 줄어들면 어지러움증이나 머리가 아픈 증상 및 빈혈증상이 나타나고, 혈소판이 줄어들면 상처가 났을대 피가 멈추지 않게된다.

 



 

엄청난 백혈병 세포 자체로 인해 열이심하게 나거나 피로가 쉬이 오며 백혈병 증상으로   뼈가 아픈 증상이 생기고  설사를 하게 되고 호흡의 곤란이 올수 있으며  의식저하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으며 백혈병 환자는 치료를 받지 않게되면 이러한 증상들에 의하여 생명이 위험해질 수 있다고 한다.

 

이제부터는 백혈병 초기증상을 알아보고 미리 대처할 수 있도록 한다.




 

출혈

백혈병 증상은 혈소판이 줄어들어 출혈이 잦다. 몸에 멍이 늘고 지혈이 되지 않으며, 코피나 혈뇨를 자주 보게되는 것이 백혈병 초기증상 이라고 한다.

 

두통과 호흡곤란, 피로감

적혈구의 수가 줄어서 어지러움증과 피로감, 호흡곤란이 백혈병 증상으로 나타나며, 혈액의 순환이 잘 이루어지지않아 의식이 흐려지기도 한다.

 




면역력 저하

백혈병도 면역력의 저하로 발병하게되는데, 비정상적인 백혈구가 증가하면서 감염에 노출되어 고열과 함께 뼈의 통증이 백혈병 증상으로 온다.

  마치 감기처럼

백혈병 초기증상은 생각외로 감지하기 어렵다. 몸의 피로도가 심해지고 나른한 느낌이 드로 잇몸출혈이 나타나는등의 증세와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숨이차는등의 현상이 백혈병 초기증상으로 나타나고 입맛이 돌아오지 않는등의 증세가 있습니다.

평소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는 게 가장 중요할 것 같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