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심장마비 증상 및 심장마비 원인 알아두고 전조증상시 대처하세요




심장마비란 일반적으로는 원인불명의 급사나 급성심장사를 부르는 말로 알려져 있지만, 대게 증상 발생 후 1시간 이내 심장이 원인이 되어 자연사 하거나 또는 여타부타할 다른 증상없이 24시간 안에 생긴 자연사를 말한다.

 

갑작스레 쓰러져 사망에까지 이를수 있는 심장마비 원인 및 전조증상을 알아보고 심장마비 발생시 빠르게 대처하도록 하자.

 



심장마비 원인 으로는 이미 잘알려진바 있는 심장동맥의 여러 질병들과 대동맥과 판막 심근등의 심장에 문제가 있는 질환들이 원인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심장동맥의 질환이 가장 많으며 이 질환자들의 사망의 50%정도가 돌연 심장사고로 가장 많다.

 



심장마비 증상에 관한 통계에 따르면 2시간 이상의 가슴부위 통증을 호소하거나, 호흡곤란, 구토, 10분이상의 현기증 등의 전조증상으로 심장마비 증상이 나타나며 이후 1시간 이내 사망한다고 알려졌다.

경과를 보자면 심장마비 증상은 땀이나는 것부터 시작한다. 메스껍고 땀이 심하게 난다.

만약 심장마비 증상이 수면시 나타난다면 자면서 사망할수 있으며 통증으로 인하여 수면에서 깨어날수 있다.

 




위와 같은 전조증상이 있거나 증상을 겪는 주변사람을 보게 된다면 즉시 병원을 찾아 빠르게 대처하도록 하여야 겠다. 전조증상 이후 1시간 이내 사망이라니.. 심장마비란 너무나 무서운 증상인 것 같다. 우리 모두 조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