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두통에 좋은 음식 식사관리 두통증상 민간요법

 



머리의 한쪽 부분에서 발생하는 두통증세를 가리키는 말인 편두통은 대부분 젋은 여성들이 주로 많이 발생한다고 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증상의 세기가 줄어들기도 한다고 하는 편두통은 스트레스를 그때그때 풀고 잠자는 시간을 줄여야하며 본인 스스로 두통을 유발하는 원인들을 만들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편두통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식사를 관리하여 민간요법으로 두통의 증상들을 완화시켜 보도록 하자.

 


매실

매실은 식욕부진, 식중독에도 아주 효과적이다. 편두통에 좋은 음식 으로도 매실이 효과를 내는데 한쪽 머리가 지긋지긋하게 아프기 시작하면 두통증상 민간요법으로 새콤달콤한 매실로 만든 효소를 희석한 차를 마시면 마음이 안정되면서 머리가 맑아진다고 한다. 마음이 안전되는 것만으로도 뇌로 전달되어 두통 증상이 가라앉는 것을 알 수 있다.

 

계피차

계피차도 편두통에 좋은 음식 이다계피차가 두통증상 민간요법으로 활용되는 이유는 계피차가 중추신경들을 자극하여 맑은 머리가 되는 것을 도와주고 두통과 더불어 신경을 안정화 하는데에 월등한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 한다. 하지만 혈압이 높거나 몸에 열이 많고, 임신중인 산모들은 피하는 것이 좋다하니 참고토록 하자.

 



무즙

무 역시 편두통에 좋은 음식 이다. 무에는 몸의 열을 내리는 성분이 있어 두통시에 두통증상 민간요법 중에 외용약으로 사용된다고 한다. 특히 편두통에 좋은데 무즙을 블랜더에 갈어 둔후 가제수건에 묻혀 이마에 대주거나 콧구멍 속에 몇 방울 떨어트려주면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한다. 외용약외에도 꿀이나 조청을 섞어서 마시게 되면 두통과 더불어 기침을 동반하는 감기에도 아주 좋다고 한다.

 

국화차

편두통에 좋은 음식인 국화차에 활용되는 주재료인 국화에는 두통이나 현기증, 이명등의 머리에서 일어나는 증상들의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혈액의 순환이 원활하게 하고 시력을 회복시켜주는 것으로 한방에서는 이미 알려진 만큼 고혈압이나 현기증등의 두통에 두통증상 민간요법으로 국화차가 좋다. , 만성두통에는 국화꽃 말린 것과 구기자를 섞어 술을 넣고 찐 것을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외에도 파를 끓인 물인 총백탕 역시 두통 증상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두통은 시도때도 없이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이지만, 식생활과 생활습관의 변화로 충분히 없앨 수 있다고 한다. 스트레스는 쌓아두지 말고 털어내고 자극적이고 기름진 음식들보다는 싱싱한 채소와 과일 위주의 식습관, 수면시간 조절 등으로 두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행복한 마음과 행복한 생가들로 머릿속을 채운다면 두통따위는 걱정이 될 수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