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혈당 증세 자가진단 해보기 저혈당 수치 체크하자

피 안의 포도당 농도가 현저히 떨어질때 저혈당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저혈당 수치는 50mg/dl 이하일 경우를 일컫습니다. 저혈당의 경우 당뇨와 관련이 있다고만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지만, 사실 당뇨가 아니더라도 여러 원인에 의하여 저혈당 증상을 겪을 수 있으므로 저혈당 수치 및 증세를 건강상식으로 꼼꼼히 알아두시면 좋을 듯 합니다.

 

 

혈당은 우리몸의 구석구석에 공급되어야 하는데요. 이 혈당공급이 원활하지 않을때에는 다음과 같은 저혈당 증세가 나타납니다.

 

. 혈당치가 빠르게 떨어질때 창백한 얼굴이 되며 배가 고파오는 공복을 호소합니다.

 

. 정서불안이 나타납니다. 헛것이 보이기도 하고 불안하며, 감정기복이 심해 쉽게 흥분할수 있습니다.

. 식은땀이 나고 허약해지며 현기증이 이는 것도 저혈당 증세 가운데 하나입니다.

 

.  손끝이 저리고 빈맥이 생기기도 합니다.

 

. 저혈당 증세가 진행하면 피로가 밀려오며 머리가 아픈 증상 및 졸리움이 나타납니다.

. 저혈당 증세가 심해지면 뇌세포까지 포도당을 조달받지 못하여 뇌에 손상이 있을 수 있으며

  경련이나 혼수에서 부터 사망까지 이를수 있는 심각한 증상이 따를수 있습니다.



이러한 저혈당 증세의 원인은 인슐린 과다, 식사량 부족, 신체 활동량 증가에 대한 당질 보충 미비등에 관한 것일수 있으며 저혈당을 예방하려면 식사와 운동을 균형있게 유지하고, 저혈당일경우 당질보충을 위한 간식을 챙기고 다니며 주변 사람들에게 저혈당 증세가 발생되었을경우 도움을 요청할수 있도록 준비하여 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