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파효능 온몸이 쑤실때 주목할만한 비파의 효능

 




비파나무의 열매가 악기인 비파를 닯았다하여 붙여진 이름인 비파는 열매자체가 특유의 맛이나 향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시중에서는 보통 쉽게 구할 수 없는데 이는 열매가 냉장보관을 하여도 하루가 안되어 무르고 변해버리기 때문이라 한다. 비파열매와 씨앗 잎 모두가 약재로써의 효과를 보인다하여 효소를 담그어 먹거나 다양하게 이용되는 비파의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항암효과

 

비파효능은 암에 좋다. 비파잎에는 포도당, 자당 과당등의 여러 가지 성분들이 있다. 그 속에 들어있는 아미그달린이라는 물질이 약의 효과를 내는 성분으로 비타민B17이다. 비타민B17은 몸이 따듯해지면 세포 속까지 들어가 염증과 암세포를 치료하는 힘을 보인다고 한다. 몸속에 있는 오염된 산성의 혈액들이 쌓이게 되면 건강이 당연히 좋지 않아 지기 마련이나 비타민B17이 산성혈액들을 약알칼리성의 건강한 혈액들로 정화시키는 효과가 입증되어 비파의 효능은 항암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피부미용

 

비파효능은 피부를 좋게한다. 비파잎에 풍부한 비타민과 각종 성분들이 피부에 좋은 작용을 일으켜 피부를 예쁘게 가꿀 수 있게 돕는다고 한다. 비파잎을 달인 물을 화장수로 활용하여 수시로 꾸준히 발라주면 늙어가며 생기는 주름, 기미, 검버섯이 사라지는 효과를 보인다. , 각종 피부염이나 여드름등으로 진정작용이 필요한 환부에 비파잎을 달여 발라주거나 일본의 유명한 방법처럼 비파잎을 불에 태워 바르면 바파의 효능으로 놀라운 효과가 나타난다고 한다.

 



호흡기질환

 

비파효능은 호흡기질환에도 좋다. 비파열매에는 다양한 영양분이 풍부하다. 비파는 본래 폐를 치료하는 약으로 널리 알려져 있어 비파열매를 즙낸 것을 먹으면 비파의 효능으로 폐와 같은 호흡기 질환이 낫고 기침과 가래를 멎게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 과육 속 수분이 많아서 갈증을 해소하는데에 아주 좋다.

 

진통,  온몸이 쑤실때

 

비파효능은 온몸이 쑤실때도 좋다. 비파잎은 진통작용에 특효약이라 한다. 신경통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통증에 비파잎을 달인 물을 마시거나 통증이 있는곳에 뜸을 들이듯 해주면 통증이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비파의 효능을 주도하는 비파잎속에 들어있는 아미그달린 성분이 이러한 진통작용을 낫게하는데에 가장 큰 도움을 준다고 한다.

 




최근에는 비파의 품종이 많이 개량되어 단맛과 신맛도 더해져 사과나 딸기등의 일반 과일들처럼 무난하게 먹기에도 좋고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다고 한다. 효소를 담그어 희석하여 마셔주거나 열매 그대로를 깨끗이 씻어 먹는것도 좋겠다. 비파는 잎과 열매, 씨앗 모두 좋으니 각각의 효능과 사용법을 알아보고 적절하게 사용하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