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염에 좋은 음식 식사때 골라먹으면 위염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 엄선하다

 




소화불량의 증상을 보이는 위염은 보통 많이 먹거나 급하게 음식을 먹거나 엄청 매운 음식등의 장에 자극을 주어 염증을 유발할 때 발병된다. 스트레스나 음주등으로도 위염이 생기기도 하며 복통과 더불어 구토나 트름등의 증상들이 나타난다. 본래 위가 약한 사람들은 다른사람들에 비해 위염이 더 자주 발병되게 되는데, 고통스러운 위염을 막고 위염에 걸렸을 때 속이 쓰리고 아픈 증상들을 잠재워 줄 음식은 뭐가 있는지 알아보자.

 



참마

참마는 위에 좋기로 많이 알려진 음식으로 위염에 좋은 음식이다. 참마속의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산으로부터 위벽과 위장의 점막들을 보호하기 때문에 위염을 막고 손상된 위벽을 치료하여 쓰라림을 덜하게 하여 위염이 보다 빨리 나을 수 있게 돕는다. 위염증상 완화를 위해 참마를 음식의 재료로 사용하여 식사시 함께 먹거나 식사후나 식사전 공복에 참마를 요플레나 요구르트등의 유제품과 함께 갈아마시는 것이 좋겠다.

 

양배추

양배추 역시 위염에 좋은 음식 이다. 양배추속에는 다양하고 풍부한 비타민들과 무기질 성분이 있어서 위점막을 보호하고 위의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를 지닌다. 양배추의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뛰어나 위염과 위궤양을 막고 낫게하는 효과를 가진다. 특유의 향과 약간의 매운듯한 맛을 가진 양배추는 위염증상 완화를 위해 식사할 때 살짝 데쳐 양배추 쌈을 만들어 먹거나 이것역시 요구르트등의 유제품과 함께 갈아마시면 아주 좋겠다.

 


노루궁뎅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도 위염에 좋은 음식 이라 한다. 그이유는 노루궁뎅이버섯에 풍부한 올레아노릭산이라는 성분이 위산으로 인한 위벽을 보호하고 염증을 완화시키며 위장의 기능을 개선시킨다고 한다. , 위벽을 둘러싼 혈관들을 강하게 하여 혈행을 좋게하는데 혈행이 좋아지게 되면 위장의 운동이 활발해지면서 소화력이 증가된다. 위염증상 완화를 위해 위장세포의 질병대항력을 높여주어 헬리코박터균등을 막는 효능이 뛰어난 노루궁뎅이 버섯을 이용한 식단을 짜보도록 하자.

 

토마토

영양만점 건강과일인 토마토는 위염에 좋은 음식으로도 효과가 좋다고 한다. 토마토의 신맛에 들어 있는 유기산때문으로 위장의 불쾌감이나 위염증상들을 낫게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붉은색이 진한 것일수록 영양가가 더 높다고 하며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나 기름에 볶아 먹는 것이 영양성분을 더 많이 흡수할 수 있다고 한다. 위염증상 완화를 위해 토마토를 이용하여 평소 스파게티 소스보다 덜 짜고 덜 달게 만들어서 밥과 함께 비벼먹는 것이 좋겠다.

 


이밖에도 다양한 음식들이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과식이나 폭식을 피하고 무리한 음주역시 자제하는 것이 좋겠다
. 또한, 위에 부담이 되는 짜거나 매운 자극적인 음식들보다는 싱겁고 매운맛이 덜한 음식들 위주로 식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습관적으로 위염에 걸리거나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사람들은 식습관에 문제가 없는지를 가장 먼져 살펴보아야 하며 건강한 위를 위해서는 먹는 것에 특별히 조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