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반주사효능 및 치료 활용방법 무엇일까 태반주사의 부작용 알아두기






태반은 엄마와 아기가 뱃속에서 나오기전까지 물질교환의 역할을 하는 기관으로써 아기는 바로 이 태반을 통해서 영양공급을 받는다. 태반속에는 단백질과 비타민등의 영양소들이 풍부해서 예부터 약재로 사용되어 왔다. 따라서 태반주사란 태반을 원료로 하여 혈액과 호르몬을 없앤 뒤 태반 속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한 것을 주사제로 사용하는 주사요법을 말한다.

피부미용에 주로 이용되어 여성들이 시술받는다는 태반주사의 효능과 부작용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노화방지

태반주사효능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는 태반주사가 몸속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들을 없애주면서 세포들을 활성화시키는데 활성화된 세포들로 인해 인간의 몸이 노화되는 속도를 늦추어 노화를 막을 수 있다.

통증 완화

태반주사효능은 통증을 치료하는 효과도 뛰어나다. 태반주사에는 통증을 완화시키고 염증과 부종을 낫게하는 효과가 있고, 몸속에 쌓인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주어 통증치료에 효과가 좋다.





갱년기 장애 개선

갱년기에 따르는 각종 증상들에도 태반주사효능이 효과가 좋다. 태반주사를 통하여 갱년기의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활성화시키고 저절로 치유하는 능력을 길러주어 갱년기 장애들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피부미용

태반주사효능은 피부미용에 아주 좋다. 태반주사를 맞으면 피부에 직접적으로 작용하면서 세포분열이 활성화되어 피부 속 신진대사를 활발히하도록 하며 색소침착을 밀어내고 표피들의 각질화를 만들어 미백과 아토피, 기미, 잡티와 같은 피부 트러블 치료에 효과적이다.





태반주사 치료

태반주사 치료는 직접적인 시술전에 태반주사의 부작용이 생길지 안생길지에 대비하여 반응검사를 실시하게 된다. 반응검사에서 이상이 나타나지 않으면 태반주사 치료를 실시한다. 태반주사 치료를 하는 기간은 개인차가 따르지만 대게 1주일에 3회정도 하여 2달이 소요되며 첫 한달간은 초기요법을 남은 한달간은 유지요법을 적용시켜 시술한다.

태반주사 부작용

태반주사를 맞고 난 후 사람에 따라서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주된 태반주사 부작용의 증상으로는 가려움증과 멍을 들 수 있는데 이들은 피부가 예민하고 알레르기에 민감한 사람에게 나타나며 약 일주일이 지나면 자연스레 사라진다.





태반주사는 분명 잘 쓰이면 해가 없이 그 성분으로 원하는 치료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하지만 무엇이든 과유불급이라 하여 남용하면 문제가 되고 위험할 수 있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태반주사를 맞는다면 그 효과는 더 뛰어날 것이라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