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축농증에좋은차 코막힘에 탁월한 축농증에 좋은 음식 활용하자

 




현대질병 중 하나인 축농증은 코 속 점막의 자극으로 인해 콧물이 계속해서 나오거나 코가 막히는 증상으로 알레르기가 심각해지면 가래가 위로 넘어가 눈에 결막염을 동반할 수도 있다. 공부를 하는 학생들에게 있어서는 집중력과 학습능력을 떨어트리기도 하는 치명적인 축농증 증상들을 없앨 수 있는 축농증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느릅나무차

축농증에좋은차인 느릅나무는 코나무의 뿌리껍질로 한방에서는 유근피라 불리며 약의 재료로 사용되어 왔다. 끓였을때에 콧물처럼 느른한게 나온다고 하여 코나무라 하는 느릅나무는 코막힘 등의 콧병에 잘 드는 약재 중 하나이다. 느릅나무를 달여서 찌꺼기를 건진 후 하루 세 번 나누어 마시면 축농증에 좋은 음식 임은 물론 위암의 치료와 예방에도 좋다고 한다.

 

창이자차

도꼬마리의 씨를 말하는 창이자는 비염과 축농증에좋은차로 효과가 좋다. 창이자 열매를 옅은 다갈색이 될 정도로 볶은 뒤 가루로 만들어 하루에 3.5g 씩 세 번에 나누어 복용하면 알레르기 비염과 축농증에 좋은 음식 이라하고 창이자의 잎사귀를 그늘에서 말려 달여 마시기도 한다.

 



국화차

축농증에좋은차인 국화차 역시 코 속 점막의 자극으로 인한 알레르기나 축농증의 코막힘에 효과가 있다. 국화의 잎을 달여서 하루에 두세번 정도 마셔주면 축농증에 좋은 음식 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세미차

축농증에 좋은 음식인 수세미는 축농증과 비염 등의 알레르기성 코질환에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수세미를 즙을 내어 마시거나 말린 수세미를 달여서 하루 두 번 정도 마셔주면 축농증에좋은차로  증상이 호전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외에도 목련의 꽃봉오리를 일컫는 신이화차나 막힌 코를 뚫는 삼백초차
, 코 속의 점막이 강해지게 돕는 대추차 등 축농증에좋은차 들도 다양하다. 축농증이나 비염과 같이 알레르기와 자극으로 인해 발병되는 증상들은 무엇보다 환경적인 변화가 가장 중요하다. 춥더라도 하루에 20여분간은 환기를 시키고 이불이나 베개는 주기적으로 빨거나 햇빛에서 털어 널어 원인이 되는 집먼지진드기와 먼지들을 제거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