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흰민들레 효능 효과 알아보자 지리산 흰민들레 진액 엑기스 효염 어떨까





흰민들레는 어떠한 환경에서든지 살아가는 생활력이 굉장히 강한 다년생 식물이다. 아무렇게나 자라도 흰민들레의 잎과 뿌리는 식용 및 약용으로 사용하며 보통 관상용인 것이 많다. 하지만, 식용이나 약용으로 생산할 민들레라면 흙의 오염도가 훨씬 적은 쪽에 심는 것이 가장 잘 자라는 방법이 되겠다. 해서 청정지역이라 알려진 지리산 흰민들레가 인지도가 생긴 이유도 그러한 맥락에서 흰민들레 진액 및 흰민들레 엑기스에 대한 사람들의 인기도가 반영된 이유라 하겠다.

 

흰민들레의 효능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유방암

흰민들레의 실리마린 성분은 유방암에 좋다. 흰민들레 효능 자체가 워낙 고름을 없애는 힘이 세고 외부 바이러스를 막는 기능이 뛰어나며,
독성이 없어 산모의 젖이 원활히 융통되도록 하는 효능을 가진다고 한다. 또한, 각종 염증들에도 흰민들레 효과가 좋다고 한다.

 

간기능 회복

실리마린 성분을 가진 흰민들레 효능은 간세포의 손상을 치료하고 간의 독성을 중화시킨다고 한다. 따라서 흰민들레의 실리마린 성분은 평소 술을 자주 먹는 사람들에게 좋아 흰민들레를 복용하면 간기능이 개선되는 흰민들레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혈관계질환

흰민들레 속 리놀산 성분은 지방산의 일종으로 동맥경화의 치료약으로 사용되는 것인데, 이 리놀산이 혈관을 막으면서 혈관계 질환을 유발시키는 유해콜레스테롤의 배설을 촉진시키는 기능을 하여 흰민들레 효능이 혈관계 지방을 건강하게 만든다.

 

면역력 강화

흰민들레 속에 들어있는 콜린이라는 구성요소는 생체반응을 활발히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이 성분은 생체반응을 촉진시키고 그로 인하여 면역력이 좋아지게 만드는 역할을 하므로 흰민들레 효능 역시 동일하다. 참고로 약으로 쓰이는 민들레는 기존에 자주 볼 수 있는 노란민들레가 아니라 흰민들레이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외에도 흰민들레 효능은 머리를 검게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기관지 질환에 도움이 되는 등 몸에 좋아 약이되는 효능들이 풍부하다. 민들레를 섭취할 경우에는 흰민들레 진액 이나 흰민들레 엑기스로 많이 응용되는 데 씁쓸한 맛이 나서 먹기 어렵다면 꿀을 함께 복용하는 것도 좋으며 따듯한 차로 즐겨 이용해도 좋다. 길가에 아무렇게나 자라는 흔한 꽃이 귀한 효능을 많이 가진 보물이었다니 풀 한포기의 소중함이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