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야콘 부작용 및 효능 과유불급 야콘 부작용 알아놓기



약한 그늘속에서 자라는 야콘은 생김새는 돼지감자같고 맛은 아삭하니 참마와 배의맛이 섞여 껍질만 깍아내어 먹기에도 좋다. 수확후에는 단맛이 거의없고 아삭한 맛만 느낄 수 있지만 이때에 올리고당이 가장 풍부하다. 보름정도 지난 후에 먹어보면 단맛이돌아 한층 더 맛있어 진다고 한다.

 

맛도좋고 건강에도 좋다는 야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당뇨병 예방

야콘속에는 이눌린과 폴리페놀 및 프락토올리고당과 같은 성분들이 풍부하다. 여기서 이눌린의 성분이 당뇨병 환자의 식이요법에 도움이되어 당뇨환자가 야콘을 이용한 식단으로 섭취하게되면 당뇨에 야콘 효능을 볼수 있다고 한다.

 

동맥경화 예방

야콘에는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이 있다. 이 폴리페놀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야콘을 먹으면 혈관속 혈류의 흐름을 돕고 혈관이 막히지 않도록 도와주어 야콘 효능이 동맥경화를 예방할 수 있다.

 

다이어트

야콘잎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변비치료에도 좋으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편이다. 야콘 효능으로 홀쭉한 몸매 자랑해보자

 

야콘 부작용

야콘 효능도 좋지만 부작용도 무시할수 없다. 야콘에는 올리고당이 풍부하다. 그 올리고당 중 프럭트 올리고당은 체내에서 소화되거나 흡수되지 않고 장에 도달하기도 하는데 장에서 비피더스와 같은 균들이 이프럭트 올리고당을 먹으면서 자라게 된다. 이때 이것을 먹고 자란 균들이 활동하면서 장속의 숙변이 분해되고 가스가 차게 된다. 이로 인해 야콘 부작용으로 피부에 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 인슐린의 대한 저항성이 있는 대사성 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야콘 부작용은 독이될 수 있으며, 속이 본래 냉한 사람이 찬성질을 가진 야콘을 생으로 먹으면 배가 심하게 아프게 되는데 이때에는 미지근하게 탄 설탕물을 마시고 난 다음에 삶아낸 야콘을 조금씩 먹으면 된다.



이처럼 야콘은 좋은 야콘 효능과 그에따른 야콘 부작용도 있다
. 속이 냉한 사람들에게 기본적으로 찬성질을 가진 음식은 궁합이 맞지 않는다. 모든 사람들이 먹을 수 있으려면 찬성질의 야콘과 따듯한 성질의 오미자를 함께 이용하여 물김치를 담그어 먹으면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된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