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직장암 증상 배변습관의변화 직장암 초기 진단



직장암이란 대장의 마지막부분인 직장에 생긴 악성종양을 말하며,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병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게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한 직장암 증상의 발병이 더 많다고 한다.

 

 

거의 모든 암들이 그렇듯이 직장암 역시 초기 진단이 이루어져 빨리 치료하면 결과가 좋은편이긴 하지만 직장암의 증상 들이 치질과 비슷하여 이를 잘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암이 어느정도 진행된 후에나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고 한다.

 

직장암 증상은 장시간을 앉아서 근무하는 회사원들이나 지방질이 많은 기름진 음식들을 자주 섭취하거나 운동부족등으로 인해 비만에 가까운 사람들에게 흔히 발병된다고 하니 평소에 식습관을 올바르게 들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된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아 그때그때 몸의 이상을 체크하고 치료하기만 한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식습관이나 운동을 병행하여 건강한 몸을 유지시키는 것만으로도 직장암의 예방에 그만이라고 생각하는 바이다.

 



직장암에 걸리게 되면 변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아랫배에 통증이 생기고, 변을 참기 어렵고 화장실을 가는 횟수와 시간이 변덕스러운 등의 직장암 증상 들이 생기면 병원을 찾아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 참고할만한 직장암 증상

설사가 자주 나오거나 혹은 변비가 생기고 변을 본후에도 변이 왠지 남은 것같은 느낌이 든다.

변이 검붉거나 피가 섞여 나오는 혈변을 보는것도 직장암 증상 이다.

변이 가늘어지거나 혹은 점액이 섞인 변을 본다

복부에 다양하게 통증이 있거나 팽만하는 느낌도 직장암 증상 중의 하나이다.

소화가 잘안되고 입맛이 떨어지면 피로를 쉽게 느끼는 등도 직장암 증상 일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한다.

 

 

☞ 직장암의 경우 초기에는 증세가 거의 출몰하지 않아 우연한 검사를 통해 초기 진단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자각증세를 심하게 느끼는 경우에는 이미 진행이 상당이 된 경우가 많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