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척추측만증 운동 방법 알아두자, 척추측만증 개선을 위한 교정운동 알아두기



척추측만증이란 정상적인 척추와 비교하여 바르게 보았을 때, 대체로 휘어있는 상태나 기형상태를 말한다. 정상적인 척추라면 바르게 보았을때의 척추모양은 일직선이어야 하는데 척추측만증에 걸리게 되면 척추가 옆으로 휘어서 한쪽 등이 눈에 보이게 튀어나오거나 골반과 어깨의 위치도 어긋나게 된다.

 


 

척추측만증의 원인으로는 선천적인 경우도 있지만 거의 후천적인 경우가 다반사다.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컴퓨터를 하거나 스마트폰을 하면서 목과 등이 구부러진 잘못된 자세로 오래 앉아 있다보면 자연스레 척추가 서서히 휘게 된다. 잘못된 자세는 바로 고쳐지지 않기 때문에 처음부터 바른자세를 갖는 습관을 들여야 하는데 부모와 더불어 주변의 관심과 조언이 필요하다.

 

척추측만증은 딱히 예방할 수 있는 것은 없으나 어렸을적부터 척추를 싸고 있는 근육들의 힘을 길러 척추를 잡아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기본적인 스트레칭과 운동, 바른자세만이 척추측만증 개선 및 예방할 수 있다.

 

잘못된 자세로 비롯된 척추측만증 개선 방법 중 하나인 교정 운동에 대해 알아보고 교정운동을 병행하여 척추측만증이 심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척추측만증 운동 방법을 알아두자.



상체 젖히기 운동을 척추측만증 운동 방법 으로 활용하자

- 몸에 힘을 빼고 차렷을 한 상태로 엎드렸다가 양손은 어깨 너비로 벌려 팔꿈치를 옆구리에 붙인다 

-  숨을 들이마시면서 양팔을 쭉 피며 상체를 일으킨다.

-  머리와 어깨, 가슴등의 상체가 자극될 수 있도록 최대한 몸을 뒤로 젖혀 10초정도 멈추었다가 원래 자세로 되돌아간다.

-  이 척추측만증 운동 방법을 5세트 정도 반복한다.

 

이외에도 평소에 하는 간단한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는 것만으로도 척추측만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매일 꾸준히 스트레칭을 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노력하자.

 



척추측만증 운동 방법 에는 항상 기지개를 펴듯이 온몸을 쭉 피는 스트레칭으로 마무리를 하도록 한다. 잠자기 전과 후 모두 기지개를 쭉 피는 것만 꾸준히 해주어도 척추측만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