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만성비염 증상, 축농증 증세까지 오는 만성비염의 증상을 알아보자


 

만성비염이란 코점막의 염증성 질환을 말하며 대부분 만성적인 코막힘 및 재채기나 자극적인 가려움증 등을 동반합니다.  만성비염은 세균에 의해 발생되거나 갑작스레 생긴 급성 비염의 치료가 완벽하지 못하여 반복적인 비염으로 발병한다.

 



급성염증의 반복, 만성비염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빠른 대처로 만성비염 증상을 치료하자.

 

코 막 힘

만성비염의 증상으로 코막힘이 있다. 심한 염증으로 인해 코가 자꾸 막히고 그로인하여 코맹맹이소리가 나고 냄세를 잘 못맡게 된다. 항상 코가 막혀있다보니 입으로 호흡을 하게 되고 이로인하여 인후염을 자주 앓게 된다.

코막힘으로 인한 만성비염 증상의 다른 증세로는 머리가 무거운 느낌이 들고 주의력이 산만해져 집중력도 저하된다.

 

  콧 물

콧물 역시 만성비염의 증상 중 하나이다. 잦은 콧물이 있으나 이것이 세균에 의한 감염을 일으키게 되면 황록색 비루(콧물)로 변하기도 한다. 만성비염 증상이 더해지면 콧물이 목뒤로 넘어가는 불쾌한 느낌이 드는데 이것을 후비루라고 하며, 오랜기간의 후비루는 만성기침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만성비염 증상으로 인하여 축농증 증세가 생기는 것으로 잘못 알기도 하지만 대게 축농증(만성 부비동염)으로 인하여 만성비염이 생긴다고 한다. 축농증으로 인한 만성비염의 증상 일때에는 푸르스름한 콧물이 나오고,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인한 만성비염 증상의 경우 코속이 가렵고 맑은 콧물이 수시로 흐르며, 코가 자주 막히기도 하는 증상들이 있다. 잦은 콧물로 인하여 콧구멍의 입구와 인중 부분이 헐거나 진물이 생길수도 있다고 하니 빠른 치료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만성비염은 결막염이나 중이염, 인후두염등의 합병증을 동반하기도 하니 만성비염의 증상이 생겼을 경우 즉시 병원을 찾아 비염의 원인을 뿌리뽑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