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구건조증 치료법 다양한 방법
, 건강한 눈 만들기 프로젝트







보통 안구 건조증의 치료법은 원인에 따라 달라진다. 눈물층은 검은자인 각막에서 점액층과 수성층 및 지방층으로 나뉜다. 이때 수성층의 부족함이 원인인 안구건조증 치료법은 인공 눈물을 처방하고, 지방층이 안구건조증의 원인으로 눈물 증발의 증가일 경우 눈꺼풀 염증치료를 안구건조증 치료법으로 활용한다.

 


이러한 안구건조증 치료법을 알고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치료법과 식습관을 통해 안구건조증에서 벗어나보자.

일반적인 안구건조증 치료방법은 인공 눈물을 넣는것이다. 혹은  눈물점을 막아서 눈물량의 생성량을 감소시키기도 한다. 안구 건조가 온 원인이 확실한 경우 즉 다양한 눈질환으로 인한 안구건조증이 생성된 경우 원인질환을 치료하면 나아진다.

 

눈물이 과하게 증발하여 눈물이 부족한 안구건조증으로 없는 눈물대신 인공눈물로 자주 넣어줘야 한다. 시간에 관계없이 본인 증상에 따른 추여 정도를 결정하는것이 좋다. 인공 눈물은 눈물생성량이 적은 사람에게 좋은 것과 눈물증발이 빨른 사람에게 효과가 높은 것등 두 종류가 있는데, 둘 중 사용후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것을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뭐든 과하면 안좋은 것이니 인공눈물 및 안약은 남용하면 절대로 안된다.

안약과 인공눈물은 확연히 다른 성분이지만 특히 눈이 맑아보이고 싶어서 안약을 사용하는 것은 특히 금해야한다. 단순히 눈의 맑음을 위한 잦은 안약 투여는 안압상승으로 인한 녹내장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녹내장에 걸리면 시력을 잃고 시야마저 잃어버릴수 있고, 눈을 맑게하는 약 성분중에는 스테로이드가 함유되어 있는 제품들이 많은데 이것들은 투여즉시 혈관을 수축시켜 눈이 맑아지는 것 같지만 남용시 역시 안압상승으로 인한 녹내장을 발병케한다. 때문에 안약과 인공눈물을 구분하여 이용하자.

 





인공눈물과 안연고로 눈물을 보충하여 치료를 하거나 심할 경우 눈물길을 막는 눈물 보존의 치료를 하면 안구건조

증 치료방법 으로 빠른 도움이 얻으리라고 생각된다. 평소에도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장시간 사용을 줄이고,

 실내의 습도를적당히 유지하여 안구건조증이 심해지는 것을 막고 항상 눈을 촉촉하게 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중요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