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장은 소변을 만들어 노폐물의 배설을 담당하며 우리 몸 내적인 환경의 여러조건들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신장이 망가지면 노폐물 배설이 어려워져 여러 신장질환의 증상이 일어날수 있는데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여러 증세 들을 살펴 봅시다.







 신장질환의 증상은 소변에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신장의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소변의 색깔은 투명합니다. 그러나 신우신염이나 방광염같은 신장질환의 증상이 있을경우 탁한 소변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신장질환의 증상 중 소변에서  비누거품처럼 많은 거품이 보인다면 체내의 단백질이 빠져나왔다고 볼 수 있어 사구체신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소변의 냄새로도 신장질환의 종류를 알 수 있습니다. 신장질환의 증상 중 일반적인 지린내가 아닌 코를 찌르는듯한 암모니아냄새가 난다면 요로계통의 염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신장질환의 원인은 나쁜 식습관과 성격, 안좋은 생활 습관으로 인해 신장질환이 발생합니다.




신장질환의 종류에는 사구체 신염, 신부전증,신장결석등이 있습니다.
또한 면역계의 이상이 생겼을 경우 신장질환의 원인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며 , 당뇨와 고혈압의 합병증이 신장질환의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