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은행효능 탈모
, 폐결핵에 좋은 은행의 효능 알아보자

 


은행은 은행나무의 열매로 가을이 되어 잎이 노랗게 물드는 10월경에 황색으로 익어 떨어진다. 열매의 바깥쪽 껍질부분은 악취가 나기 때문에 가을에 은행나무 밑을 지나가다보면 지독한 냄세가 나는 것을 알 수 있다. 한번에 많이 먹으면 중독이 되어 위험하지만 적당량을 섭취하면 몸에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한다.

 

지독한 악취를 가졌지만 다양한 효능을 가졌다는 은행의 효능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탈모예방

은행효능은 탈모에 영양을 준다. 여러 가지 스트레스로 탈모를 앓고 있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 은행잎에는 모근에 영향력을 미치는 성분들이 풍부하다고 한다. 이러한 성분들이 혈액순환과 더불어 혈관의 탄력을 증가시켜 주기때문에 탈모가 있는 사람들에게 은행의 효능이 아주 좋다고 한다.

 

호흡기질환

은행효능은 각종 호흡기질환의 개선에도 효과를 보인다. 본래 가래와 기침을 낫게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은행의 성분에는 폐기능을 개선하여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다. 이런 은행의 효능들이 천식과 가래, 기침. 폐결핵 등의 호흡기질환을 낫게하는데에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성인병 예방

은행효능이 성인병을 예방한다. 은행잎을 깔끔하게 씻은 것을 물기가 완전히 제거될때까지 차로 끓여서 마시면은행의 효능으로 성인병을 예방하는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한번에 많은양을 섭취하면 독이되는 은행의 주의점을 상기하며 적은양을 그때그때 끓여마시는 것이 좋겠다.

 

고혈압

은행효능은 고혈압에도 효능을 보인다고 한다. 은행잎 + 감초 한조각을 함께 넣어 달여낸 차를 하루에 3번씩 마셔주면 은행의 효능으로 몸속의 혈류의 흐름들이 좋아지고 원활해지면서 혈압이 낮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고혈압인 사람들은 은행을 달인 물을 무엇보다 꾸준히 먹는 것이 중요하겠다.

 



이처럼 은행은 여러 가지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 다만 여러번 언급했듯이 한꺼번에 7알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은행속의 청산이라는 독성분으로 인해 몸에 해로울 수 있으니 이점을 유념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해야겠다. 많이 먹는다고 해서 무엇이든 한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어디에도 없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