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래 없애는 방법
, 쉬운 기침가래민간요법 참고하여 증상완화에 응용해보세요.



더위가 물러가고 아침과 저녁공기가 서늘해지는 환절기가 다가왔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찬공기에 감기와 같은 호흡기 및 기관지 질환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중에도 기침과 가래를 동반하는 감기가 끊이지 않는다. 안하고 싶어도 자꾸만 나오는 기침에 괴롭고, 목구멍을 턱턱막는 가래에 두 번 괴로운 기침 가래를 없애는 방법으로 기침가래민간요법들에 대해 알아보고 증상이 완화될 수 있도록 시도해보자.

 




오미자

가래 없애는 방법으로 물에 오미자를 달여서 하루에 세 번정도 한 컵씩 마신다. 오미자에는 기침을 멈추고 폐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가슴이 답답하고 기침이 심할 때, 기침이 잦을 때 오미자를 달인 물을 마시면 기침이 멈추고 몸을 보호하는 기능을 하여 오래전부터 사용해오던 기침가래민간요법으로 알려져 있다.

 

살구씨

살구를 물에 담갔다가 속껍질을 벗겨낸 것을 물과 함께 달여서 하루 세 번 꼴로 나누어 마시면 가래 없애는 방법이 된다. 살구씨 속에는 아미그달린이라는 성분이 있고, 이 성분은 기침의 중심을 진정시키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살구씨의 적은 양으로도 기침을 멈출 수 있다. 보통 감기나 기관지염증, 기관지천식을 비롯하여 숨이차며 기침이 잦은 증상완화에 좋은 기침가래민간요법으로 사용한다.

 


검은콩 

가래 없애는 방법으로 검은콩을 이용한다. 검은콩을 종이컵으로 두컵정도를 깨끗하게 씻은 후에 하루동안 물에 담구어 놓는다. 그리고 콩의 2배 정도의 물을 붓고는 2시간 가량 푹 삶는데, 이후에 바구니에 콩을 건지고 남은 물에 설탕을 넣고 섞어 기침이 나올때마다 수시로 마셔주면 기침가래민간요법으로 효과적이라고 한다.

 

//생강

배중탕 역시 가래 없애는 방법으로 이용되는 기침가래민간요법 이다. 씨부분을 파낸 배에 꿀을 담고 껍질을 깐 생강을 넣고 푹 고은다. 제대로 달여진 물을 미지근하게 식혀서 기침이 멈출때까지 마신다. 배는 기침과 가래에 효과적이고 꿀은 잦은 기침으로 자극을 받은 폐와 기관지를 타고 내려가며 안정시켜주는 작용을 한다. 생강의 성분도 더하여져서 이 물을 수시로 마셔주면 기침과 가래가 금새 멎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밖에도 가래 없애는 방법 중의 기침가래민간요법으로 마늘을 갈아서 꿀에 재웠다가 기침이 나올 때 작은 티수푼으로 한두숟갈정도 먹어도 좋고
, 돼지비계를 삶아 꿀에 재웠다가 기침이나 가래가 끓을 때 4~5개씩 씹어먹어도 좋다고 한다. 기침은 초기에 멈추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점점 기침이 잦아지게 되면 알레르기성 천식에 걸려 위험하면 사망에도 이르게 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기침을 치료해서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