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과적인 여드름 없애는법 알아보자 여드름 없애는방법 노하우





일반적으로 사춘기의 청소년기에 나타나는 여드름은 피부마다 다양한 형태로 나타났다가 사라지기를 반복한다. 성인이 되어서도 여드름이 없어지지 않고 심해지는 경우도 있어 대인관계와 사회생활에 있어서도 걸림돌이 되기도 한다.

 

 효과적으로 여드름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자.

 



클렌징

화장을 하지 않는 학생들도 그렇고 화장을 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클렌징은 여드름 없애는법에 있어 굉장히 중요하다. 하루동안 여기저기서 묻은 먼지와 각종 노폐물들이 얼굴에 붙게 되는데 이것을 잘 닦아내는 것이 관건인 셈이다. 클렌징은 미지근한 물을 틀어놓고 5번정도 꼼꼼히 물을 묻혀준다. 폼클렌징이나 천연비누를 손에 묻히고 거품을 충분히 낸뒤에 그 거품으로 세안을 해야 한다. 코옆이나 T존 부위와 같이 많이 번들거리고 트러블이 잘 일어난 곳등을 구석구석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살살 문질러준다. 다시 미지근한 물로 헹궈낸 후 찬물로 여러번을 헹구어 모공을 조여준다. 얼굴을 클렌징할때에는 반드시 살살 꼼꼼히 씻어내야 하며 그렇다고 장시간 얼굴을 문질러가며 클렌징하는 것은 빠져나온 노폐물들이 다시 모공속으로 들어갈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여드름 없애는방법으로 좋다.

 

충분한 수면

수면 습관도 여드름 없애는방법으로 중요하다. 옛말에 미인은 잠꾸러기라는 말이 있다. 충분한 수면이 피부에도 좋다는 얘기다. 하지만 피부에 좋다고 늦게까지 잠을 자는 것은 도움이 되지 못한다. 피부가 재생하는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정해져 있다. 이시간동안에는 잠을 자고 있어야 피부가 재생하는 것을 도와 피부가 좋아지게 된다. 되도록 9시나 늦어도 10시전에 잠에 들고 일찍일어나는 습관을 들이면 잠을 자는 동안 낮동안 바쁘게 움직엿던 피부세포들이 쉬고 제자리로 돌아가면서 피부가 재생되어 여드름 피부도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여드름 없애는법 으로 응용할수 있다. .

 

물 많이 마시기

수분섭취는 여드름 없애는법에 있어 필수이다. 하루에 1.5L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데 피부에도 물이 굉장한 영향을 끼친다. 물을 많이 마시게 되면 몸속의 각종 노폐물들이 소변으로 배출되어 피부가 맑아지고 수분이 충분히 공급되면서 건조해지는 현상을 막는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주름이 생기기쉬워 노화도 보다 빠르게 진행되지만 물을 많이 마시면 촉촉한 피부가 유지되어 주름이 생기는 것도 막을 수 있다. 체내 노폐물들이 밖으로 배출되면서 여드름 증상들이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여드름 없애는방법이라 할수 있다.

 

이밖에도 여드름 없애는법으로 피부에 좋은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고 패스트푸드와 같이 기름진 음식들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생활을 습관화하는 것이 좋다. 운동을 하는 것도 여드름 없애는방법으로 좋은데 운동을 하면 땀이 빠지는데 이때 노폐물들이 땀과 함께 배출되고 운동후 가볍게 샤워를 하고 일찍 잠을 자는 습관이 베이면 여드름은 몰라보게 없어져 아기때의 맑은 피부로 돌아올 수 있다. 여드름은 화장품도 본인의 피부타입에 맞는 것을 사용해야 하는데 기름이 너무 많은 지성피부는 유분보다 수분이 많은 화장품을 쓰고, 건조한 피부에는 약간의 유분기와 수분이 넉넉한 화장품들을 사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