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풍에 나쁜음식 통풍증상 왜 생길까?

 

통풍에 의한 통증은 반복적으로 생겼다가 없어졌다 하기 때문에 좀 괜찮아졌다고 치료를 늦추게 되면 관절이 변형되거나 신장기능이상등의 합병증이 생길수 있다는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때문에 우리몸의 하체에 해당되는 관절부분이 급격이 아파온다면 통풍을 의심하셔야 하고 그에 따른 적절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특히 통풍은 음식을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퓨린의 함유량이 적은 음식들을 식사요법에 챙기셔서 요산이 몸안에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여야 합니다.

 

 

내장류

 

 

동물의 내장기관 음식들은 퓨린함량이 많아 통풍에 나쁜음식 입니다. 순대, 간, 염통, 콩팥 등의 내장기관을 활용한 음식을 통풍환자들은 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알 및 등푸른 생선

 

 

어류에도 퓨린함량은 굉징히 높은 편이어서 통풍에 나쁜음식 으로 분류합니다. 생선알과 특히 등푸른 생선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효식품

 

 

된장류나 조미료등의 발효식품도 퓨린함량이 높아 통풍에 나쁜음식 입니다. 100g 기준 150~800mg인 식품속에 포함되어 있어 특히나 증세가 심할경우에는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주류

 

 

맥주 및 와인등도 퓨린이 많이 들어 있어 통풍에 나쁜음식 입니다. 통풍이 급작히 증상이 심해졌다면 절대 음주를 하시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통풍에 나쁜음식을 조절하는 것은 사실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몸의 다른 부분의 영양도 충분히 공급해주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특히 나쁜 고퓨린함량식품은 증상이 심할때는 절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증상 원인

통풍증상 원인은 혈중 요산 수치가 높을 수록 생기기 쉽습니다. 몸안의 요산 배출능력이 떨어지거나 체내에서 요산생산이 너무 지나칠 경우 통풍증상 원인이 될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는 연세가 많을수록 남성일수록 그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