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구건조증 증상, 따갑고 뻑뻑한 눈 안구건조증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증발하게 되어 눈물의 구성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게되어 안구표면이 손상되거나 건조감과 같은 자극증상을 느끼게 되는 눈의 질환을 일컫는다.

 

건조하고 뻑뻑한 느낌

눈물이 부족하기 때문에 안구건조증 증상으로 건조함과 뻑뻑한 느낌이 드는 현상이 나타난다. 눈꺼풀이 감기는 것이 버거울 정도로 메마름을 느낄때 전형적인 안구건조증 증상이다.

 

이물질이 있는 느낌

눈안에 돌이 굴러다니는 것 같은 이물감을 느끼는 것도 안구건조증 증상 이다. 모래가 끼어있는듯 까칠하고 꺼끌하고 따깝기까지 한 경우도 있다.

 

눈부심

안구건조증 증상으로 심한 눈부심이 찾아올수 있다. 눈부심이 심하여 컴퓨터 모니터나 형광등 불빛까지도 눈이 부시는 현상을 느낄수 있으며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느낄정도로 불편함이 올수도 있다.

 

각막이상

각막이 떨어지는 등의 다양한 각막질환이 안구건조증 증상으로 생길수 있다. 때문에 안구건조증 증상을 대수롭게 여기는 행동은 좋지않다. 안구건조증이 있어도 잘 모르는 사람이 있기도 하지만, 심한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진료기관을 찾아 안구의 각막을 확인하여 보는 것이 현명하다.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면 일단은 안과를 찾아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좋으며 인공눈물을 넣거나 수면시 안연고를 발르는 등의 치료방법을 사용하게 된다.

 

평소에는 수분 공급을 위하여 물을 자주 많이 마시는 것이 좋으며, 눈의 피로감을 줄이기 위하여 장시간의 컴퓨터, 스마트기기의 사용을 피할 수 있도록 하고, 부득이하게 업무로서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해야 할 경우 1신간에서 2시간에 한번씩 10분정도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다.

 



이때에 눈에 좋은 초록색이 가득한 먼 산을 지긋이 바라보거나 눈을 감고 편하게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물은 틈틈이 마시도록 한다.

IT시대에 걸맞게 모든 것들이 기계화되고 프로그램화되면서 우리는 컴퓨터등의 전자기기 사용이 불가피한 상황에 놓여있다. 그 상황속에서도 눈을 보호하고 건조증을 막기 위해서는 항상 휴식과 수분공급이 절실하다고 생각되니 참고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