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탈모 두피관리법, 적어지는 머리숱방지 두피관리

남성이든 여성이든 적어지는 머리숱으로 인하여 고민하는 경우를 많이 볼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여성형 탈모란 극히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현대에선 신 여성형 탈모로 정수리탈모 및 원형탈모를 예로 들 정도로 남성에 못지 않게 여성들의 탈모도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탈모 두피관리법을 소개하니 일상생활에 응용하여 두피관리를 해보세요



두피를 청결히 유지
간혹 머리를 감을때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것을 두려워하여 머리감는것을 주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를 하루한번씩 감아 두피를 청결히 유지하는 것이 탈모를 예방하는 탈모 두피관리법 입니다.





충분한 수면
부족한 수면은 탈모 두피관리법을 저해하는데요. 이는 피로하거나 영양섭취가 불균형할 경우 탈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두피관리를 위해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식사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





반신욕
두피관리를 위한 반신욕은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 탈모를 예방하여 줍니다. 왜냐하면 탈모의 이유가 여러가지 있을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머리까지 신선한 면역력과 영양 및 산소를 운반하는 새로운 피가 운반되는 것이 원활하지 못하여 탈모를 유발할수 있으므로 탈모 두피관리법으로 반신욕이 좋은것입니다.






스트레스줄이기
스트레스는 아드레날린을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막아 모근에 영양이 전달되는것을 방해합니다.
때문에 두피관리를 위한 명상등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줄이고  두뇌의 영양공급과 산소공급을 원할히 하여 머리가 빠지는 것을 예방하는 탈모 두피관리법이 좋습니다.




두피마사지
두피관리를 위해 손가락과 끝이 뭉뚱한 브러쉬를 이용하여 두피마사지를 꾸준히 하여 모근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탈모를 예방합니다.
엄지를 제외한 나머지 손가락으로 정수리부분을 살살 지압하듯이 지긋히 눌러줍니다.
두피를 지긋히 눌러가며 원을 그리듯 마사지를 해줍니다, 지압을 통한 머리의 혈액순환을 돕는 탈모 두피관리법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