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이어트에 최고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돌외잎차는 최근 메스컴을 타면서 더욱 유명해졌는데요. 덩굴식물인 어린잎은 차로 만들어 먹기 좋고 또한 다양한 약효로 한약재로도 활용되고 있습니다. 돌외잎차 효능은 다이어트용으로 개발되어 많이 활용되기 때문에 그외 얻을수 있는 다양한 돌외감비차 효능을 숙지하여 활용해 보기로 합니다.

 

 

 

돌외잎차 먹는방법

돌외잎, 뿌리 및 줄기 등을 건조하여 2g ~ 3g 가량 달여 드십니다. 혹은 생잎을 즙내어 드실수도 있습니다.

 

효능

 

비만치료

체지방과 복부지방 감소에 대한 전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이 있다고 하지요. 일정 기간 돌외잎차를 먹었을 경우 체지방량이 줄어들었다는 보고로 돌외잎차는 비만차로 홍보되며 홈쇼핑에서 간간히 판매되고 있습니다.

 

만성기관지염과 기침가래

 

비만차로 돌외잎차 효능이 워낙 알려지긴 했지만, 만성기관지염이나 기침 가래에도 돌외잎은 효과가 좋습니다. 돌외잎과 뿌리 줄기를 활용하면 염증을 진정시키고 가래를 없애줍니다.

 

대사성 질환과 지방분해

 

돌외잎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AMPK의 활동을 촉진하여 돌외감비차 효능을 활성화시키는데 기여하는데요. AMPK가 활발해지면 저장된 에너지를 소비한다고 해요. 그래서 비만이나 대사성 질환에 관여해 지방분해를 활발하게 하여 주고 지방합성을 억제하는데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지방간과 당뇨병

ATP의 생성을 활발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면 당뇨병이나 지방간등에도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해요. 이는 돌외잎의 사포닌이 AMPK활성화를 간접적으로 활발하게 함으로써 얻을수 있는 효험이라고 합니다.

 

 

돌외잎 부작용 및 주의사항

돌외잎은 본래 부작용이 별로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과용한 극소수의 환자에게서 오심과 구토 및 어지러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지만 모두 가벼운 증상이어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