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미자술 만드는법 만성피로에좋은음식 오미자술 담그는법 소개

잠자리에 들기전 드는 약술로 오미자술을 한잔 마시면 숙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만성피로도 풀리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무기력하고 피로때문에 권태가 일거나 포로가 원인이 된 사고력 저하 등에도 효과를 얻을수 있다고 하지요.

사실 오미자는 그이외에도 강장, 더위먹었을때, 건위, 거담등의 다방면적인 효과와 효능으로 우리네 건강식품으로서 약술로서 요긴하게 쓰이고 있는 건강식재료가 되다시피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건강에 좋은 약술인 오미자술 만드는법 알아볼까요?

 

 

오미자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둔후 미리 준비해둔 유리용기에 오미자 100g을 넣습니다. 그리고 그에 열배에 해당하는 소주를 1000ml 붓고 물봉한후 그늘지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서 숙성시킵니다.

 

 

오미자술 담그는법 중에서 유의할점은 소주와 오미자액이 잘 섞이도록 하루에 한번씩 조심스레 흔들어 준다는점 입니다. 그렇게 열흘이 지나가면 밀봉을 풀고 명주천에 오미자술을 거릅니다. 잘 걸러진 오미자술은 다시한번 용기에 넣은후 설탕 150g과 과당 50g을 넣고 약간의 찌꺼기와 함께 다시 한번 밀봉합니다.

 

 

한달이 지나면 오미자술 만드는법이 완성이 되는데요. 이때 다시한번 밀봉을 풀어 액을 명주천에 거릅니다. 오미자술 담그는법이 끝나면 하루에 세번 식사전이나 식사시 반주로 20ml씩 드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