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가피효능 노인건강에 좋다는 오가피열매 효능, 활용방법




오가피는 잎이 다섯 개로 갈라져있어 한 개의 가지에 다섯 개의 잎이 난 것이 좋다고 하여 오가라고 불리었다고 한다. 허약체질을 다스리고 수명을 연장한다고도 전해지는 오가피는 동의보감에서는 중풍의 예방에 좋다고 하며 오가피의 열매를 설탕에 재운뒤 발효시켜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몸에 좋은 오가피효능과 오가피열매 효능 및 활용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자.

 



1. 관절통
/신경통

오가피효능은 관절이 좋지 않은 사람들에게 좋다. 특히 관절이 약한 노인들이나 여자들이 먹으면 아주 좋은데 이는 오가피가 뼈를 튼튼하게 하고 힘줄을 강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각 관절이나 무릎통증을 앓는 이들이 오가피를 꾸준히 먹으면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류머티스 관절염에도 오가피효능이 아주 좋다고 한다.

 

2. 혈압조절

오가피속에는 쿠마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혈압을 떨어트려주는 효능을 한다. 따라서 혈압을 떨어트려 고혈압을 앓는 환자들에게 좋은 것이 오가피효능 이다.

 



3.
협심증/심근경색

심장에는 너무나 많은 혈관통로가 있는데 이러한 혈관들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협심증과 심근경색등의 질환에는 오가피효능이 좋다고 한다. 그 이유는 오가피에는 하이레핀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이 성분은 심장혈관인 관상동맥을 확장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서이다.

이외에도 오가피의 뿌리를 달여마시면 당뇨병에 효과가 좋고, 어지럼증과 신경쇠약에도 오가피효능은 좋을 뿐만아니라 기침을 멎게하고 남성의 발기부전에도 좋은 치료효과를 오가피효능이 가지고 있다.

 

오가피열매의 효능

 

간보호

오가피열매 속의 엘레우테로사이드E 성분에는 간의 GPT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한다. 인삼 속에 들어있는 진세노사이드 라는 구성요소의 절반이상의 기능을 하여 간을 보호하고 간경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오가피열매 효능이 해낸다.

 

혈전제거/위궤양/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오가피에는 사포닌도 함유되어 있다. 이 사포닌은 혈액 속의 혈전을 감소시켜 혈전을 제거하여 혈관이 막히지 않도록 돕는다. , 오가피를 복용하면 위궤양을 치료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하였다. 오가피열매 효능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역할도 하는데 오가피 엑기스를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떨어지는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오가피열매 효능은 뿌리와 잎에 있는 효능을 모두 함유하고 있고 뿌리보다 열매속에 활성성분인 폴리사카라이드가
3배이상 함유되어있다고 한다. 오가피열매 효능은 학습능력과 정력향상에도 좋고 면역세포를 생성하여 면역력증강에도 좋으며 혈당수치를 낮춰 당뇨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오가피열매 활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오가피 열매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유리병에 흑설탕과 함께 버무린뒤 설탕으로 위를 덮고 입구를 막아 6개월이상 숙성시켰다가 물에 희석하여 하루 세 번 정도 마셔주면 좋다. , 오가피 열매를 이용하여 술을 담그거나 차로 달여서 물마시듯 수시로 마시는 것도 오가피열매 효능을 보는데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