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수리 효능 어혈제거 및 당뇨병 약초 비수리의 다양한 효능 알기





야관문이라 불리우며 최근 술로 담구어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는 비수리는 쌍떡잎 식물로 산기슭에서 잘 자란다. 비수리의 효능은 어혈제거 효과를 내기 때문에 살이나 혈관안에 피가 맺혀있어 정상적인 혈액의 흐름이 방해될때 어혈제거에 좋다고 한다. 또한 부기가 있거나 상처또한 가라앉혀준다. 이외에도 다양한 질환에 효과있는 약초로 구분되어 전체를 약재로 사용한다고 한는데, 약재로써의 효과가 다양하다는 비수리 효능에 대해 좀더 알아보도록 하자.

 



남성력 향상

비수리 효능은 스테미나에 좋다. 비수리는 야관문이라고도 불리우는데, 야관문이란 밤에 문이 열린다는 뜻으로 남성들이 겪고 있는 양기 부족 현상이나 조루, 발기부전과 같은 증상들에 비수리의 효능이 도움이 되어 붙여진 이름이라 하여 천연비아그라라고도 불리우며 최근에는 야관문으로 담근 술이 인기가 좋다고 한다.

 

당뇨의 치료

비수리 효능은 당뇨병 약초 이다. 비수리를 오골계와 함께 푹 고아서 먹거나 말린 비수리를 40g정도를 물을 붓고 달인 다음에 넣은 물의 양보다 절반정도 줄어들었을때에 식혀 수시로 마시면 당뇨병의 혈당치를 낮추는 효력이 있어 당뇨병에 비수리의 효능을 볼수 있다고 한다.

 



비수리 효능은 눈건강에 좋다. 눈이 침침하거나 자주 빨갛게될때에 비수리40g과 꿀을 약간 넣고 유효성분이 우러나도록 약한불로 푹 달여서 하루 세 번 나누어 마시고 식후에도 마신다. 가을에 비수리의 씨로 가루를 만들거나 꿀과 버무려 환이나 알약으로 만들어 먹으면 눈이 맑아지고 눈병에 잘 걸리지 않는 비수리의 효능을 볼수 있다.


급성위염 및 설사

설사에도 비수리 효능은 유효하다. 비수리의 전초를 말린 것 모두를 잘게 썰고 물과 함께 농축시켜 걸러낸 것을 성인은 하루 350ml, 노인과 어린이들은 그 절반 정도의 양을 꾸준히 복용하면 급성위염이 낫고 설사를 멎게 하는 비수리의 효능을 볼수 있다.

 



기침

가을경 채취한 비수리를 적당히 절단한후 그늘에 건조하여 약을 쓰거나 건조하지않은 상태 그대로도 약으로 사용이 가능한데, 말린 비수리에 물을 붓고 약한 불로 천천히 달여 농축시킨 뒤 설탕을 약간 섞고 아침 저녁으로 식후에 나누어 먹기를 열흘이상 반복한다. 비수리 효능은 기관지염이나 기관지 천식, 심한 기침과 가래가 많이 나오는 것에 효과가 뛰어나다. 증상이 가벼울수록 효과가 빠르고 증상이 심각한 경우라도 잘 듣는 약재로 복용한 사람의 절반 이상이 기관지 증상이 아예 낫거나 호전되는 모습을 보여 비수리의 효능 효과가 뛰어남을 입증한다.

 

부작용 없는 천연 비아그라라고 불리우는 야관문! 부작용 없는 야관문 복용으로 자연스럽게 남성력도 향상시키고 건강도 지키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