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음인에게 좋은음식, 소화불량이 잦은 소음인들에게 좋은음식 찾아보자




소음인이란 소화기관이 약해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냉하여 매운 음식을 좋아하고 찬 음식은 싫어한다.


소음인은 소화기관이 약하여 음식을 많이 먹지 못하기 때문에 적게 자주 먹는 규칙적인 식사습관을 가지고, 소화하기에 쉽고 따듯한 음식들을 먹는 것이 좋다.



 

소화기관리 약한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곡식류 찹쌀과 좁쌀 및 쌀과 같은 곡류는 좋되 메밀이나 밀가루 등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냉한 곡류는 소음인에게 좋은음식이 아니라고 한다.  

과일류 : 토마토복숭아와  대추 및 사과, 귤과 같은 과일은 소음인에게 좋은음식 이지만 참외나 딸기 및 바나나는 소음인에게 좋은음식이 아니다.

 



고기류 : 소고기 및 닭고기나 양고기는 소음인에게 좋은음식 이지만, 돼지고기와 오리, 토끼의 육질은 소음인에게 잘 맞는 육류는 아니다고 하니 참고하자  

해산물류 : 해산물도 소음인에게 좋은음식과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눌수 있다. 갈치나 미꾸라지 및 조기, 고등어는 이롭지만 장어나 오징어 우렁이 등은 그렇지 못하다니 기억하자 

채소류 : 양파, 호박 및 부추 등은 소음인에게 좋은음식  이다. 하지만 의외로 배추나 오이는 소음인에게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고 한다.

소음인은 위에 언급했다시피 소화기관이 약하고 속이 냉하여 지방이 많은 돼지고기나, 빙과류등의 찬 음식, 회와 같은 날음식 및 밀가루로 된 라면 등이 해로우니 되도록 먹지 않는 것이 좋다.

대신 몸의 기운을 돌게 하고 따뜻하게 하는 인삼, 굴, 음양곽, 두충등이 소음인을 이롭게 한다.

 




더운 여름 시원한 것도 좋지만 소음인분들의 경우 따듯한 음식들로 몸보신하는 것이 더 좋을 것 이다.
. 체질에 맞는 음식을 섭취하여 건강을 유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