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거식증 증상, 먹으면서 토하는 거식증의 증상을 알아보자




거식증은 식사장애중에 하나인데 자신의 몸매와 체중에 심한 집착을 하여 식사거부 증세를 나타내거나 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거식증 증상은 단순히 식사장애만이 문제가 아니라 후유증도 심각한데 거식증 환자들의 절반이 후유증을 동반합니다. 거식증 증상의 휴유증은 일반적으로 감정의 우울함 혹은 행동의 불안감등과 같은 증상과  월경이 없거나 혈압이 낮아지는 현상 또 머리가 빠진다고 합니다




▶ 알아두어야 할 거식증의 증상 체크하기

강박관념

첫번째 알아둘 거식증의 증상은 강박관념입니다. 거식증 증상인 이 강박관념은 음식섭취는 절대적으로 불가할것 같은 느낌에 시달리며 먹으면 살이 찔것같은 생각이 강력하게 드는 현상입니다.


폭식과 음식에 대한 집착

거식증의 증상은 폭식으로 이어집니다. 단 폭식을 한뒤엔 살이 찔것 같은 생각과 더불어 그나마 토해내면 좀덜 살찔것이란 생각이 들어 토를 하는 반복적인 거식증 증상으로 마무리합니다.

또한 음식에 대한 집착이 생겨 먹을거리를 자신만이 아는 장소에 숨기는 증상을 나타내곤 합니다.

다양한 후유증

거식증의 증상은 음식섭취 거부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음식을 거부함으로써 영양상태가 좋지 못한 상태가 지속되어 골다공증 및 면역력 약화, 장기능의 저하 등으로 이어집니다. 거식증 증상은 다양한 후유증으로 반드시 이어지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정신적인 폐해

정신적인 면에서도 거식증의 증상에 시달립니다. 전체적인 감정기복이 원활하지 못한것이 거식증 증상 으로 무기력감과 더불어 사람을 피하는 증상 및 사회에 대한 알수 없는 공포증으로 나아가기도 합니다. 이는 자살 및 자해로까지 파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