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갱년기에 좋은음식 섭취로 갱년기 우울증 예방 하자






갱년기란 여자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되면서 배란과 여성 호르몬이 만들어지지 않아 폐경하게 되는데 생리가 완전히 없어지고 난뒤의 4~7년의 기간을 갱년기라고 한다.

 

안면홍조, 피로감, 우울감, 기억력 장애등이 함께 오게되는 갱년기에 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갱년기가 찾아왔을 때 긍정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하자.





석류

석류에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갱년기 우울증 예방에 좋다. 피부미용에도 효과있는 갱년기에 좋은음식인 석류는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으며,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에스트로겐 성분이 우울증 개선 효과가 있기 때문에 여성에게 정말 좋은 과일이 아닐 수 없다.

 

칡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갱년기에 좋은음식 으로 꼽힌다. 칡을 먹게되면 폐경이 지연되고 칼슘의 흡수를 향상시켜 뼈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골다공증과 갱년기 우울증 예방 에도 도움이된다.

 



하수오<백수오>

동의보감에서 나오는 백수오는 갱년기에 좋은음식 이다. 여성들의 질병으로 알려진 생리불순과 폐경에 도움을 주며 얼굴빛을 밝게하고 늙지 않게 하고 오래 살게 한다고 전해진다. 캐나다 보건부로부터 갱년기에 좋다는 연구결과를 받은 하수오는 여성호르몬 부작용이 전무하면서도 갱년기에 흔한 증상들인 여성의 질건조, 안면홍조, 고지혈증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어 조기폐경증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고. 적극적인 갱년기 대처 음식인 백수오를 통한 갱년기 우울증 예방 효과를 기대해보자

 



이렇게 갱년기에 좋은음식 들을 통하여 갱년기가 찾아왔을 때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갱년기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복용하며 갱년기에 동반되는 갱년기 우울증 예방에도 효과를 얻을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