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들레즙만들기 과정 알아두기 약효 만점 하얀 민들레즙의 효능 알아둡시다.

건강식품으로 자리잡은지 오래인 하얀 만들레즙은 예전에는 어디서든 볼수 있는 봄꽃 가운데 하나일뿐이었지만 지금은 다양한 효능과 효과로 인정받고, 건강을 도모하기 위한 가족식재료 및 건강즙으로 현대적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청정지역에서 하얀 민들레를 채취했다면 활용할 만한 민들레즙만들기 과정과 하얀 민들레즙의 효능 중 주요한 몇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간질환 예방
민들레즙의 효능은 간건강을 도모하는데 있습니다. 하얀민들레의 콜린성분이 간에 지방이 누적되는 것을 막아주고 담즙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여 간질환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평소 간이 안좋아 혈색이 안좋은 사람도 꾸준히 섭취하면 안정된 혈색을 찾을 수 있는 것이 하얀 민들레즙의 효능 입니다.






수유촉진
젖이 안돌때도 민들레즙의 효능을 기대할수 있습니다. 하얀민들레의 뿌리를 달여서 먹으면 수유중인 산모의 젖이 잘 돌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하얀 민들레즙의 효능 입니다.
젖을 잘 돌수있게 도와줄 뿐 아니라 젖몸살과 유선염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예방
몸이 약해 감기가 잘드는 사람도 하얀 민들레즙의 효능을 체험할수 있습니다. 민들레는 각종비타민이 풍부하여 감기예방에 좋으며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해열효능도 뛰어납니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 민들레를 직접 채취하셨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정에서의 민들레즙만들기 과정을 소개하니 숙지하시고 활용해 보세요.

▶ 민들레즙만들기


-  민들레즙만들기를 위해 뿌리채 캔 민들레를 깨끗히 씻어서 물기를 말려준다.
- 설탕과 민들레를 1:1의 비율로 준비한 병에 담는다.
- 3일정도부터 즙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자주 저어줄수록 좋다.
- 3개월~6개월 사이 건져내고 원액은 1년간 숙성시켜 준다.